“어엿한 사회인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어엿한 사회인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비즈協, 이노마이스터 8기 캠프 운영
2박 3일간 경남 산청 휴롬인재개발원에서
국립3개 마이스터고교생 70명 공동 연수
이노비즈협회는 지난달 25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경남 산청에 위치한 휴롬인재개발원에서 국립마이스터고교생 70명과 함께 ‘제8기 이노마이스터 캠프’를 개최했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달 25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경남 산청에 위치한 휴롬인재개발원에서 국립마이스터고교생 70명과 함께 ‘제8기 이노마이스터 캠프’를 개최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이노마이스터 고교학생의 신분을 벗고 어엿한 사회인으로서의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이노비즈협회가 지원에 나섰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조홍래)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경남 산청에 위치한 휴롬인재개발원에서 국립마이스터고교생 70명을 대상으로 ‘제8기 이노마이스터 캠프’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이노비즈기업으로 채용이 확정되거나 예정된 학생 70명이 참가했다. 학생을 벗어나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역할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자기혁신을 통해 인성과 예절을 갖추도록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기업의 업무 구조 이해를 통해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협회는 지난 2012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NH농협은행과 함께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국립마이스터고교생을 기술 인력과 근로여건, 임금 수준이 우수한 이노비즈기업에 채용연계하고 해당 기업에 취업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노마이스터 장학사업’을 운영해 왔다.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 8년 간 총 550여명이 이노비즈기업으로 취업해 장학금을 지원받았으며, 올해도 연간 최대 2억원 규모, 70명을 목표로 사업 운영 중이다.

또한, 협회는 오는 31일 부산기계공고를 시작으로 각 학교 내에서 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설명회는 실제 직무에 부합하는 인재를 찾고 싶어 하는 기업의 요구와 희망 직종에 맞는 기업으로 취업을 원하는 학생의 요구를 반영해 사전 매칭을 실시하고, 기업별 채용설명회 및 현장 채용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속의 ▲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 등 우수한 국립 3개 마이스터고교 학생 채용을 원하는 이노비즈기업은 이노비즈협회 홈페이지(www.innobiz.or.kr) 사업안내 일자리지원센터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지원센터(031-628-966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협회는 국립 마이스터고교 채용연계 지원 외에도 특성화고, 기능경기대회 출신 채용연계 등 우수 기술기능인력에 대한 채용연계 사업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