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 매장’ 문연다
현대백화점,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 매장’ 문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 1층에 ‘오프웍스’ 1호점 오픈…이월상품 40~70% 할인
신규 아울렛에 ‘오프웍스’ 추가출점…“2021년 아울렛 부문 매출 2.5조 달성 기대”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현대시티아울렛에 들어설 예정인 오프웍스 1호점 매장에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이병화 기자]

 

[중소기업투데이 이병화 기자] 현대백화점이 아울렛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 1층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OFF WORKS)’ 1호점을 오픈한다.

지난해 9월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오픈과 동시에 테스트 개념으로 현대백화점이 운영한 팝업스토어가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자 브랜드 선정·시스템 개발 등의 준비를 거쳐 정식매장을 오픈하는 것이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란 유명브랜드의 재고 상품을 유통업체가 직접 매입해 할인율을 기존아울렛 제품보다 높여 판매하는 매장이다. 통상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의 할인율은 최초 판매가와 대비해 40~70%로 통상적인 아울렛 제품의 할인율인 30~50% 보다 10~20% 포인트 가량 높다.

오프웍스의 매장 규모는 총 600㎡(약 180평)로 매장은 총 100여개 패션·잡화·리빙브랜드의 이월 상품과 신상품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유명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매입해 기존 아울렛보다 높은 할인율로 판매해 아울렛 본연의 강점인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여기에서 이월상품은 최초 판매가와 대비해 40~70%, 신상품은 15~25% 할인 판매된다.

매장은 발렌티노·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를 직매입해 판매하는 ‘럭셔리존', 과마쥬·산드로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구성된 ‘우먼스존’, 솔리드옴므·MSGM 등의 남성브랜드를 판매하는 ‘멘즈존’, 포트메리온·빌레로이앤보흐 등 식기브랜드가 있는 ‘수입 식기존’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고객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국내 외 브랜드를 추가로 직매입할 계획이다.

 김봉진 현대백화점 미래MD사업부장 상무는 “다양한 품목과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워 오프웍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상품을 득템하는 ‘뜻밖의 재미’를 제공하겠다”며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몰에 비해 비싸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오프웍스 1호점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고 내년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남양주점 등 신규 오픈 아울렛에 추가로 오픈할 계획도 밝혔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중장기적으로 현대백화점에 ‘숍인숍’ 형태로 출점하거나 외부쇼핑몰에 입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아울렛과 오프웍스가 가진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울렛 사업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진출 첫 해인 지난 2014년, 3000억원에 불과했던 현대백화점의 아울렛 사업의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5배 가까이 성장하며 1조 4000억원을 기록했다.

내년에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소재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남양주점에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현대백화점은 밝혔다. 또한 2021년에는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도심형 아울렛인 현대시티아울렛 동탄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 계획이 완료되면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아울렛은 기존 6개에서 9개로 늘어나게 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21년에는 아울렛 부문의 연매출이 2조 5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예정된 아울렛의 신규출점과 오프웍스 운영으로 아울렛 사업의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프웍스 1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행사도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브랜드와 가격 모두 탐내라는 뜻의 ‘탐탐찬스’ 행사를 열어 베트멍, 커먼프로젝트, 엠포리오아르마니 등 국내 외 유명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판매하고 아디다스, 포트메리온 등의 대표상품을 1만원 균일가에 제공하는 ‘줍줍찬스’등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