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내달 2일 서울과 10일 부산에서 열려
신사업 트렌드와 성공사례 공유나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포스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포스터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소진공이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사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발굴된 국내외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특히 성공 창업자들이 참석해 창업과 성공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내달 2일 서울과 10일 부산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에서는 마포 KB청춘마루(홍대입구역)에서, 부산에서는 진구에 위치한 부산창업카페(송상현광장점)에서는 각각 오후 3시에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1·2부로 나눠 사례 공유와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유망 신사업 트렌드와 그간 발굴한 신사업 아이디어로 사업화에 성공한 창업 사례를 공유한다. 2부에서는 성공한 창업자가 참석해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려준다. 서울 설명회에는 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집닥’의 박성민 대표가, 부산 설명회에는 부산경남지역 드론교육의 중심인 (주)드론빌리지의 김영철 대표가 참석한다.

특히 설명회 사회는 국내 1호 인터넷쇼핑몰 창업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황윤정 교수가 맡아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예비창업자와 신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의 호응과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화 아이템을 찾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해당 사이트에서 ‘신사업 아이디어’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