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형 서울시의원, ‘서울살림 토론회’참석
이준형 서울시의원, ‘서울살림 토론회’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2024년 중장기 예산 추진방향’ 설명회 가져
“처음 운영되는 시민숙의 예산제 잘 운영되길 기대”
이준형 서울시의원은 '서울살림토론회'에 참석해 '시민단체를 비롯해 참가자들과 시 에산 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을 나눴다.
이준형 서울시의원은 '서울살림토론회'에 참석해 '시민단체를 비롯해 참가자들과 시 에산 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을 나눴다.

 

[중소기업투데이 이형근 기자] 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은 지난 19일 ‘2019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살림 토론회’에 서울시 결산검사 관련 토론자로 참석했다. 한국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에서 열린 이 토론회는 시민과 의 소통강화, 시민과 함께하는 ‘2020~2024년 중기지방 재정계획 수립’ 및 ‘2020년 예산편성’을 위해 시민 및 전문가에게 현장의 정책방향 설명과 관련해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는 게 목적이다.

순서는 서울시 서정협 기조실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순천대 박병희 경제학과 교수의 재정수요 수렴기구 설치와 운영방안에 대한 기조발제, 서울시 백일헌 재정기획관의 2020년~2024년 서울시 재정운용방향, 서울시 김태명 예산담당관의 2020년 재정운용여건 및 에산편성방향 등의 발표로 이어졌다.

이어 윤영진 계명대학교 명에교수를 좌장으로 이준형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김필헌 한국지방세연구원, 서민선 한국성인지예산산네트워크, 최승우 좋은에산센터, 이순임 좋은예산시민회에서 토론자로 참석해 서울시 재정운용에 대한 제언, 시민참여 확대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이준형 의원은 “시민들의 복지수요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외경제 불투명으로 미래 재정운용의 효과적인 배분정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서울시 결산검사를 통해 시정권고사항이 매년 동일한 내용으로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서울시 결산검사 시정권고사항이 다음해 예산편성에 반영돼 재정지출의 우선순위를 고려한 재원의 효율적 배분과 편성과정에서 시민 참여를 보장하는 시민참여예산제와 올해 처음 실시한 시민숙의 예산제가 잘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