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커머스, 24·27일 무료 세미나 개최

지앤지커머스가 진행한 세미나 모습.
지앤지커머스가 진행한 세미나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소기업이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e커머스에 입점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가 않다. 이에 오픈마켓 ‘도매꾹’을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가 알리바바 입점을 원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세미나를 개최키로 해 화제다.

지앤지커머스(대표 모영일)는 오는 24일과 27일 해외 판매를 위한 ‘알리바바 닷컴 가입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알리바바 무료 회원들이 알기 어려웠던 알리바바 활용법 및 해외 무역 상식에 대해 보다 쉽고 자세하게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알리바바 내 상품 등록법은 물론 무료 회원과 유료 회원 차이, 지앤지커머스 활용법 등 해외 판매에 관심이 많은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알고 있어야 할 꼭 필요한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알리바바 파트너십 총괄 담당 손예은 책임은 “국내 많은 업체들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해외 바이어를 수없이 발굴하고 있다”면서 “해외 전시회에 한번 다녀오는 비용이 만만찮은데, 이를 절약할 수 있어 필요한 분들이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미나는 10월에도 매주 진행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세미나 참가를 원하다면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 홈페이지(campus.domeggook.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지앤지커머스는 지난 2017년부터 알리바바와 정식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