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채봇을 뽐내보세요
나만의 채봇을 뽐내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테리코, 챗봇 공모전 ‘기.말.고사’ 개최
미스테리코가 내달 13일까지 챗봇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스테리코가 내달 13일까지 챗봇 공모전을 개최한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챗봇 개발 스타트업 미스테리코(대표 고남길)는 챗봇 공모전 ‘기.말.고사(기계가 말하는 시험)’를 내달 13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일 출시한 챗봇 빌더 ‘라떼 AI’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다.

라떼 AI는 코딩없이 웹기반에서 제작할 수 있어 일반인도 손쉽게 챗봇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챗봇 빌더다. 일반 챗봇 빌더와 달리 주문·예약·결제 등 여러 기능을 플러그인 방식으로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전 참가는 라떼 AI를 이용해 챗봇을 만든 후에 라떼 AI 홈페이지(builder.latte.ai/event) 쇼케이스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독창성, 시장성, 대화 수, 중독성, 인기도 등이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 2등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3등수상자에게는 50만원이 수여된다. 단체상 수장자에게는 ‘스낵24’의 스낵박스(5팀)와 ‘밀리’의 단체도시락(1팀)이 배달될 예정이다.

고남길 미스테리코 대표는 “지금까지의 챗봇 대부분이 고객 상담용으로 만들어져 왔다면, 앞으로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챗봇들이 대중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라떼 AI를 통해 챗봇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스테리코는 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의 PSWC(Pre-Startup Winning Camp) 프로그램 수료한 벤처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