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초, “옥내소화전 사용법, 이젠 문제없어요”
은빛초, “옥내소화전 사용법, 이젠 문제없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보협회, 서울 은평구 은빛초교 교직원대상 소방교육
한국화재보험협회 강사로부터 옥내소화전의 사용방법을 실습을 통해 교육받고 있는 은빛초등학교 교직원의 모습.
한국화재보험협회 강사로부터 옥내소화전의 사용방법을 실습을 통해 교육받고 있는 은빛초등학교 교직원의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지난 6월 발생한 서울 은평구 은명초등학교 화재사고로 최근 교내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초등학교 소방시설 작동법 등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는 16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빛초등학교에서 소방시설 작동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은빛초등학교 교직원들이 화재보험협회로 안전교육을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은빛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지난 6월 26일 서울 은평구 한 초등학교에서 큰 불이 났으나, 평소 교육받은 매뉴얼대로 대처해 인명피해가 최소화 된 점을 주목해 이 같은 교육을 받게 됐다.

화재보험협회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에 따라 1973년에 설립된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으로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 할인등급 사정, 방재기술 시험연구 및 화재원인조사, 재난안전교육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지난 1998년부터 전국의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왔다. 교육내용은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관한 이론교육과 피난 등 실습교육이다.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강사가 시설을 방문하여 교육하며 비용은 무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교직원 70여명은 전원이 옥내소화전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작동법에 대해 실습을 포함한 체험형 교육을 받았다.

은빛초 이희숙 교장은 이번 교육에 대해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피난 시설들을 오늘 교육을 통해 알게 되어 유익했다.”며 “학생들에게도 피난경로에 대하여 직접 교육하겠다.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피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김영하 화재조사센터장(소방기술사)은 “평소 소방시설 사용법을 숙지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꾸준한 훈련을 실시해야, 화재사고로 인한 대형 재난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화재발생시 비상대피로에 대해 교직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화재발생시 비상대피로에 대해 교직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