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임직원과 소상공인 대상 '복지몰'
하나투어, 교원라이프 등 19개 기업 참여
여행, 취미, 상조, 웨딩 등 19개 기업 상품 저렴하게 제공
대한상의 19층에 '中企 복지센터' 개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의장 등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20층에서 '중소기업 복지센터' 현판식을 갖고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네번째) 등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19층에서 '중소기업 복지센터' 현판식을 갖고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 임직원과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상품을 시장 최저가에 이용할 수 있는 복지플랫폼이 문을 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19개 기업이 참여하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welfare.korcham.net)'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19층에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운영 등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최병환(CJ CGV)·박윤택(SK 엠앤서비스)·김진국(하나투어) 대표이사와 신동훈 교원웰스 사장 등 복지플랫폼에 상품을 제공할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에 걸쳐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중소기업 임직원 및 소상공인들에게 시장 최저가 이하로 제공한다.

박 장관은 “중소기업 혼자선 복지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복지 플랫폼을 오픈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복지플랫폼을 더욱 확대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시장 최저가로 복지상품을 제공해준 제휴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되었다”며 “중소기업 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양질의 복지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지플랫폼은 중소기업 임직원, 소상공인이면 별도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회원가입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해야한다. 사내 복지담당자가 복지서비스 플랫폼 회원으로 가입해 직원 수대로 아이디를 부여받아 사용하면 된다.

중기부와 대한상의는 복지플랫폼 운영 외에 중소기업간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복지개선을 위해 대한상의 내에 중소기업 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복지플랫폼 가입 및 이용 문의는 고객센터(1588-6555)로 하면 된다.

                                     <복지플랫폼 제휴기업>

기업명

분야

 

기업명

분야

샬레코리아

휴양소

 

교원라이프

상조/웨딩

한마음F&C

상조

 

아고다

휴양소

예다함

상조

 

하나투어

여행상품

교원웰스

정수기

 

투어캐빈

여행상품

JTI플라워

화환

 

선헬스케어

건강검진

한국생애설계

재무설계

 

리프레쉬클럽

운동시설

SK엠앤서비스

상품몰

 

CJCGV

영화티켓

LSC푸드

위탁급식

 

넥스트에너지

레저티켓

밀리의서재(9)

도서

 

시원스쿨

어학

대명리조트(10)

리조트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