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4일 오전 강성민 신임 청장과 정책간담회
조합 추천 수의계약 구매대행 재시행 등 건의

(사진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김남수 서울중소기업회장, 강성민서울지방조달청장, 김화만 서울경인가구조합 이사장
(사진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김남수 서울중소기업회장, 강성민서울지방조달청장, 김화만 서울경인가구조합 이사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서울중소기업회장 김남수)는 4일 오전11시 ‘강성민 서울지방조달청장과 공공구매 활성화 정책간담회’를 열고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성민 서울지방조달청장과 이호주 자재구매과장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남수 서울 중소기업회장, 김화만 서울경인가구조합 이사장 등 서울지역 협동조합 이사장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계는 ▲조합 추천 수의계약 구매대행 재시행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성화 ▲국정교과서 발행시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 입찰 및 조달요청 등 10건의 정책현안을 건의했다.

김남수 중기중앙회 서울지역회장은 “경기침체와 대내외적 부정적 요인으로 중소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공공구매 활성화를 통한 내수진작에 조달청의 많은 역할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강성민 서울지방조달청장은 “누구보다 중소기업의 현 어려움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으며,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해 신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