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 물까지 관리하는 셀프 이온 케어 ‘The Care’ 출시
귀뚜라미 – 순환수 직접 가열 특허, 압축 매트 2020년형 온돌매트
난방 시즌 맞아 보일러제조사 온수매트 신제품으로 기술력 과시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온수매트의 계절이 다시 돌아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관련업체들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신제품이 출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전쟁이 예고하고 있다.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기온이 계속되면서 집안 깊숙이 넣어 놨던 온수매트를 찾는 시기가 다가왔다. 더구나 민속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부모님 선물용으로 온수매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프리미엄 온수매트 시장을 선도하는 경동나비엔은 더욱 스마트하고 섬세한 기능과 품질로 쾌적한 수면을 돕는 ‘나비엔 메이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귀뚜라미(대표 송경석)도 같은 날 순환수 직접 가열 특허 기술과 초슬림 매트로 완성한 ‘2020년형 귀뚜라미 온돌 온수매트’를 출시했다.

경동나비엔 나비엔메이트 신제품 The Care EQM580 이미지
경동나비엔 나비엔메이트 신제품 The Care EQM580 이미지

 

프리미엄 온수매트 -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온수매트를 쾌적한 수면을 돕는 프리미엄 가전으로 끌어올린 기업답게 올해 신제품 ‘The Care’를 출시하며 다시 한번 온수매트의 진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에는 새롭게 탱크 내부에 전극 모듈을 설치된 것이 특징이다. 매트 내에 흐르는 물을 살균 처리하는 ‘셀프 이온 케어’를 적용하며 관리 편의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기존 살균 모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전기 분해 살균수로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까지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

경동나비엔은 이 제품을 통해 99.9% 이상의 살균 성능을 실현하며 국제공인시험기관인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부터 주로 정수기에 제품에 주어지는 인증인 살균인증마크를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난방 기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빠른 난방 기능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40% 빠르게 온기를 전달한다. 또 생활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는 난방 조건까지 감안해 항상 포근한 온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스로 제어하는 오토 히팅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간대별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 온도 모드를 제공, 사용자별로 자신의 수면 패턴에 맞도록 조절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부에 닿는 감촉까지 고려한 감성 품질 역시 돋보인다. 커버부는100% 순면 소재를 사용하고, 형광 표백이나 염색 처리를 하지 않은 원단으로 제작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매트부 역시 미국 식약청FDA 우수 실험 검사기준에 의거한 피부 자극 테스트와 피부 독성 테스트 2가지를 모두 통과할 정도로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에 호평을 받아왔던 스마트 분리난방, 다중 안전장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통한 원격제어, 1mm 초슬림 매트 등 나비엔 메이트만의 장점 역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 절제된 웨이브 패턴과 부드러운 곡면 마감으로 세련미를 갖췄으며, 커넥터 연결부가 돌출되지 않는 깔끔한 설계를 적용해 수면 공간에 감성을 더하는 레트로 콘셉트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더욱이 엠보 터치 디스플레이로 사용의 편리함과 만족감도 높였다. 또한, 알찬 가격에 필요한 기능만 골라 담은 심플 제품도 서정적인 곡선과 간결한 디자인으로 미니멀한 매력을 갖춘 ‘New Simple’로 변신해, 새롭게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제품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판매도 개시한다. 9월 4일 오전 2시 CJ오쇼핑을 통해 첫 방송을 진행한 이후, 7일 현대홈쇼핑, 8일 롯데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에서 오픈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쇼핑몰인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순환수 직접가열 특허와 압축 매트 기술로 새로워진 2020년형 귀뚜라미 온돌 온수매트
순환수 직접가열 특허와 압축 매트 기술로 새로워진 2020년형 귀뚜라미 온돌 온수매트

순환수 직접가열 - 귀뚜라미 온돌매트

귀뚜라미도 새롭게 업그레이된 2020년형 귀뚜라미 온돌 온수매트로 다시 돌아왔다.

신제품은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신속하게 가열하는 ‘탱크 분리형 순환수 직접 가열 특허기술’을 적용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설정온도 도달시간(37℃ 기준)을 약 60%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전력도 1/2 수준으로 크게 줄여 사용자들의 전기료 걱정을 덜어준다.

또한 최신 스마트 전자 제어 방식의 분리난방 기술을 활용해 매트 좌우 온도를 최저 25℃~최고 50℃까지 1℃ 단위로 편차 없이 정밀하게 제어하는 것도 특징이다. 2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트윈 모터 방식보다 소음과 진동이 적어 더욱 쾌적한 숙면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고주파 특수 압착 기술을 적용해 1mm 두께를 실현한 것도 귀뚜라미만의 자랑이다. 온수매트에 온수 순환 호스를 삽입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매트 원단에 촘촘하게 새겨진 바둑판 형태의 물길을 이용해 매트 구석구석으로 온수를 빠르고 고르게 전달한다.

따라서 온수 순환 호스에 의한 배김 현상이 없고, 매트 두께가 얇아 열 전달력도 우수하다. 접었을 때 부피와 무게가 적어 보관과 이동이 간편한 것도 기존 제품과 달라진 특징이다.

귀뚜라미의 2020년형 온돌 온수매트는 ▲온열찜질 효과를 구현하는 ‘찜질 모드’ ▲취침시 디스플레이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자동 밝기조절 모드’ ▲설정시간 이후 작동을 자동 종료해 주는 ‘예약기능’ 등 새로운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어린이 보호용 버튼 잠금 기능인 ‘차일드락(Child Lock)’과 온수보일러가 넘어지면 전원을 차단해 안전을 확보하는 ‘전도 안전장치’, 과전류 차단 장치, 과열 차단 장치, 물 부족 감지센서 등 10중 안전장치까지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과 관련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경동나비엔은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도 진일보한 나비엔 메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한 수면환경을 만드는 온수의 힘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귀뚜라미측도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수면 환경을 제공하고자 온수보일러와 온수매트를 개선하고, 새로운 편의기능을 더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실속과 품격을 모두 갖춘 2020년형 귀뚜라미 온수 온돌매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겨울철 보조난방기로 각광을 받고 있는 온수매트는 추석 명절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엔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보강되며 가전 필수품으로 진화하고 있는 추세다. 사진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찾아온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메이트의 모습.
겨울철 보조난방기로 각광을 받고 있는 온수매트는 추석 명절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엔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보강되며 가전 필수품으로 진화하고 있는 추세다. 사진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찾아온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메이트의 모습.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