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 위원장, ‘지자체와 중앙정부간 협력필요’
수도권 일자리 해법 위해 협력관계 구축해야

3일 경기도 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들이 서울시 창업허브를 방문하고 일자리 창출 문제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3일 경기도 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들이 서울시 창업허브를 방문하고 일자리 창출 문제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중소기업투데이 이형근 기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3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와 합동으로 서울 창업허브를 방문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해 10월 서울시 의회에서 개최한 ‘전국 시도의회 일자리 상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채택된 일자리 협력관계 구축 선언의 후속작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의회의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경기도 의회 의원들은 시의 창업 현황과 창업 허브 역할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고 이후 개최된 간담회에서 지역 일자리 확대 방안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해 기획경제위원회 의원들과 토론했다. 

간담회에서 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은 “수도권 지역의 일자리 문제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 의회와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용 기획경제위원장은 “일자리 문제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그리고 지방 정부간 간 긴밀한 협력관계 속에서 해결책을 찾아나가야 할 시대적 과제”라면서 “앞으로도 서울시 의회는 일자리 협력관계 구축선언에 따라 전국의 지방의회와 협력관계를 확대해 갈 예정”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