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6시 방콕 센트럴월드서 정부 관계자, 케이팝 가수 등 참석한 가운데
공영홈쇼핑, 태국 현지 홈쇼핑 동시 생방송 중계
우수 中企 제품 대상 국가차원의 공동브랜드 육성 사업

중소기업 국가대표 브랜드 '브랜드K' 이미지
2일 태국 방콕서 론칭하는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 홍보모델인 박지성 선수.
2일 태국 방콕서 론칭하는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 홍보모델인 박지성 선수.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가 축구선수 박지성의 소개로 2일 첫 선을 보인다.

공영홈쇼핑은 이 날 오후6시(한국시간) 태국 방콕 센트럴월드에서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 론칭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K’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중소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국가 차원에서 공동브랜드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기획한 사업으로 이 날 론칭쇼도 중기부 주최로 열린다.

뛰어난 기술과 품질을 갖고있으나 독자적 브랜딩 파워가 약했던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돕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박지성이 ‘브랜드K’ 홍보모델을 맡아 이 날 론칭쇼에서 직접 우리 중소기업 제품소개를 한다.

이 날 론칭쇼는 정부 관계자와 유명 케이팝 가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ㆍ태국 양국의 홈쇼핑 방송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위키미키, 에일리 등 케이팝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박지성이 ‘브랜드K’로 선정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론칭쇼에 이어 오후 6시50분부터는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브랜드K’ 상품 중 하나인 ‘조성아TM 물분크림’의 홈쇼핑 판매 방송도 이어진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브랜드K’를 동남아시아 한류의 진원지인 태국에서 소개함으로써 신남방 판로 개척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중소기업의 ‘브랜드K’가 국가대표 명품 브랜드로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이 지난 1일 태국 방콕에서 '브랜드k' 론칭쇼 리허설을 위해 센트럴월드비콘을 방문, 우리 중소기업 제품 '쇼룸'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박영선 중기부 장관이 1일 태국 방콕에서 '브랜드k' 론칭쇼 리허설을 위해 센트럴월드비콘을 방문, 우리 중소기업 제품 '쇼룸'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