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協, 내달 28일 ‘벤처썸머포럼’ 개최
벤처協, 내달 28일 ‘벤처썸머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하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목소리”
“펼쳐라! 새로운 시작을 향한 벤처의 날개”
광주·전남 벤처 활성화 위해 지역 선정
벤처기업협회는 내달 28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전남 여수에서 ‘2019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제주에서 열렸던 벤처썸머포럼 기념촬영 모습.
벤처기업협회는 내달 28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전남 여수에서 ‘2019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제주에서 열렸던 벤처썸머포럼 기념촬영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여름을 맞아 선후배 벤처기업인들이 시원한 곳에서 모여 그간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해 혁신성장은 물론이고 상생협력을 위해 나선다.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내달 28일부터 30일 전남 여수에서 ‘제19회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 매년 열렸던 제주를 벗어나, 올해는 광주‧전남 등 남부지역 벤처 활성화를 위해 여수로 정해졌다.

이번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며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KDB산업은행, 한국기업데이터, 나이스평가정보, 기술보증기금, 한국여성벤처협회 등이 공식 후원한다.

올해 슬로건은 ‘더하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목소리, 펼쳐라! 새로운 시작을 향한 벤처의 날개’로 정해졌다.

첫 날에는 서영우 (주)풀러스 대표가 ‘공유경제, 벤처의 혁신성장을 풀러스하다’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차상훈 (주)카카오페이지 부사장이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혁신을 이루다’를, 윤건수 디씨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성공벤처로 점프하기 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주제로 CEO초청특강을 통해 사업전략 구상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세션’에서는 ‘펼쳐라! 새로운 세상을 향한 벤처의 날개’를 주제로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스타트업의 성장과 규제에 대한 기업사례를 통해 스타트업 성장의 해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지역세션’에서는 전라도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새로운 기적을 만들어낼 차세대 혁신 창업가와의 만남을 주제로 광주전남 및 여수 지역의 혁신벤처‧스타트업 소개가 진행된다.

‘인문학특강’에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는 직원 소통법’을 주제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표들에게 소통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환영 및 환송 만찬, 미션 팀빌딩, 친선운동,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여수에서 휴식과 자유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가 신청 및 세부사항 확인은 공식홈페이지summer.venture.or.kr)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협회 사무국(02-6331-70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