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상암동 본사서, 중소기업 23개사 참석
전문 MD와 1대1 매칭상담
우수상품 선별해 온라인 기획전, 홈쇼핑 방송편성 추진

공영홈쇼핑은 22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케이콘 및 북유럽 순방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MD와 1대1 상담을 진행하는 '매칭데이'를 열었다.
공영홈쇼핑은 22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케이콘 및 북유럽 순방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MD와 1대1 상담을 진행하는 '매칭데이'를 열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공영홈쇼핑이 케이콘(KCON) 및 북유럽 순방 기업사절단에 참가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2일 매칭데이를 열었다.

이 날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매칭데이엔 중소기업 23개사가 참석해 해당 분야의 전문 MD(상품기획자)와 1대1로 매칭상담을 했다.

공영홈쇼핑은 참여기업 제품 중 우수상품을 선별해 온라인몰에 ‘해외진출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내수판로를 지원한다. 또 기획전 종료 후에는 가장 많이 팔린 상품 및 MD 추천제품을 중심으로 홈쇼핑 방송편성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일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한류축제 ‘케이콘(KCON)’과 지난 6월 문 대통령 북유럽 순방시 기업사절단으로 참가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케이콘은 CJ E&M이 2012년부터 전 세계 각지에서 주최하고 있는 콘서트와 컨벤션을 결합한한류 축제로 지난 2014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코트라 등 정부기관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경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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