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공급관, 에어백 등 리콜
오일 누유 부터 에어백까지 시정키로

[중소기업투데이 이형근 기자]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BMW 코리아,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FMK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총 12개 1만 813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리콜한 것으로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3,851대, G80 1,129대의 경우 오일 공급관과 호스 연결부의 위치 불량으로 오일 미세 누유가 발생해 품질개선을 위해 무상수리를 실시했으나 추가 조사 결과 지속 운행시 과다누유로 화재 발생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을 실시한다. 

해당차량은 19일부터 현대차 서비스 센터 및 블루 핸즈에서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를 받을수 있다. BMW 535i 등 2,671대 모델은 생산공정상 오류로 저압연료펌프 연결부의 발열로 주변 연료가 누설돼 시동꺼짐 현상 등이 실시된 바 있으며 결함 가능성 차량이 추가 확인돼 이번 리콜에 포함됐다.

해당 차량은 19일부터 BMW 전국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고 기타 포드와 ㈜FMK에서 수입해 판매한 M145 26대는 에어백 문제로 리콜 대상에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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