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산업인력공단, NCS사업 참여기업 지원 MOU
DGB금융‧산업인력공단, NCS사업 참여기업 지원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중소·중견기업 활용확대-성과창출 확산 업무협약


 

 DGB금융지주‧한국산업인력공단 업무협약 사진=대구은행 제공
16일 DGB금융지주김태오 회장(오른쪽)과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이 대구 북구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중소·중견기업 활용확대와 성과창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다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금융지주 제공>

[중소기업투데이 정민구 기자] DGB금융지주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중소·중견기업 활용확대와 성과창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7일 DGB금융에 따르면, 전날인 16일 두 기관은 대구시 북구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NCS기업 활용 컨설팅을 지원받는 기업에 대하여 업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DGB금융그룹은 DGB데이터시스템을 통해 NCS기반 성과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NCS 기업 활용 컨설팅을 받은 기업에 공급하는 방식의 사회공헌투자에 나서게 된다. 또한 DGB 계열사 금융서비스 역량을 결집해 NCS 기업 활용 컨설팅을 이수한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특별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DGB금융지주 및 계열사를 대상으로 한 NCS 기반 블라인드채용 기반 마련에 필요한 컨설팅 및 자문을 지원한다. 또 대구·경북권 중소·중견기업의 NCS 사업 참여확대를 독려해 국가직무능력표준 확산과 지역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DGB금융지주 김태오 회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민간 상생협력을 통한 능력중심사회 구현 모델구축이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NCS 컨설팅 참여기업의 니즈가 반영된 ‘IT기반 NCS 허브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DGB금융지주 및 계열사의 IT역량 및 금융서비스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