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신임 사장 취임

신임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신임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지금은 신뢰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절박한 시기입니다. 청산과 혁신을 위한 TFT를 구성, 조직을 정상화하고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가스안전공사를 새롭게 이끌어갈 제16대 신임 사장으로 김형근 전 충북도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김 사장은 9일 가스안전공사 본사에서 임직원 및 내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취임사를 통해 김 사장은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가스안전이라는 소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혁신하는 조직 ▲안심하는 국민 ▲하나되는 우리 ▲함께하는 미래라는 4가지 핵심가치를 제시했다. 또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가스안전책임기관’으로 가스안전공사를 가꾸어 나가겠다”며 “앞으로 공공성 강화에 기반한 안전관리 혁신을 당면 목표로 정하고 ▲가스안전관리체계 공고화 ▲반부패 경쟁력 최우수기관으로의 도약 ▲상생경영·정의경영 실현 ▲지역사회 공헌활동 활성화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인사비리의 발본색원과 함께 주요 비리에 대해서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등을 추진하는 등 엄격하고 공정한 신상필벌의 원칙으로 부패가 뿌리내릴 수 없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형근 신임 사장은 8일 부임 후 취임식을 미루고 화재사고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충북 제천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했다. 화재 피해 상황과 수습 대책 등을 듣고, 희생자들을 위한 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