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
내달 8일까지 접수…총 40명 선발예정

‘2019년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공고 포스터.
‘2019년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공고 포스터.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소진공이 특색 있는 전국 전통시장을 발굴, 소개해 소상공인의 생생한 모습을 전해줄 기자단 모집에 나선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24일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과 소통하고, 공단 공식블로그(소담소담)를 함께 이끌어갈 ‘2019년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통팔달’은 ‘소상공인, 전통시장과 소통하며 전국 팔도를 달리는 기자단’이란 의미로 소진공이 지난해 공단 블로그기자단의 명칭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내달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 간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현장의 모습과 이야기를 전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자단에는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자들을 모집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2주간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전통시장 블로그 기자단 20명(블로그 10명, 영상 10명)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블로그 10명, 영상 10명) 등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공식블로그 ‘소담소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600만 소상공인, 전국 1450개 전통시장의 모습을 모두 담을 수 없겠지만, 기자단을 통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지원 현장의 매력과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