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랫, 소상공인 맞춤형 통합플랫폼 ‘U플랫’ 무상 제공
조합원, 온라인 홍보 통해 경영·영업 관리 획기적 개선 기대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은 지난 7일 유플랫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유플랫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 세 번째부터)권혁환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 이사장과 김재일 (주)유플랫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은 지난 7일 유플랫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유플랫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 세 번째부터)권혁환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 이사장과 김재일 (주)유플랫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이사장 권혁환)과 (주)유플랫(대표이사 김재일)은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유플랫 본사에서 소상공인 자생력 확보와 선순환적 경제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유플랫은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명함과 세분화된 소상공인 맞춤형 통합플랫폼 ‘U플랫’을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에 무상으로 제공키로 했다.

권혁환 피부미용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MOU로 피부미용업을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전국의 조합원들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전문 기능인의 질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아주 손쉽게 온라인을 통해 홍보할 것”이라며 “이렇게 전국 온라인 매장으로 연계함으로써 온라인 쇼핑에 친숙한 젊은 고객을 적극 유입해 매출을 증가시키다면, 취약한 경영과 영업 관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재일 유플랫 대표이사는 “현대사회는 기브앤테이크인데 기부를 먼저하고 테이크는 나중에 받는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면 그 인프라가 재산이다”며 “유플랫이 피부미용인에게 먼저 기부를 하겠다”고 말해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U플랫은 조합원인 점주가 직접 상품사진, 가격, 설명내용을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매장에 간편하게 올릴 수 있다. 사진은 물론 소개 동영상도 온라인 업로드 함으로써 상품을 생동감 있게 홍보할 수 있고,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간 홍보활동도 가능한 소상공인 맞춤형 플랫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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