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일, 업계최초 도서지역 위한 사전점검 서비스

경동나비엔이 업계최초로 AS접근성이 어려운 울릉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일러 사전점검 서비스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이 업계최초로 AS접근성이 어려운 울릉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일러 사전점검 서비스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국가대표 경동나비엔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실천을 위해 업계 최초로 울릉도 사용자들 찾아나섰다. 평소 보일러 점검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도서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경동나비엔은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울릉도내 사용자들을 위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점검 기간 동안 울릉도 주민들은 ▲보일러 연결 부위 ▲보일러 내부 ▲보일러실 점검은 물론 동결 예방 조치 등 다양한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사전점검 서비스에서는 5만원 이상 주요 부품 비용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 비용은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독도에 설치되어 있는 중형 보일러를 사전에 점검하는 서비스도 함께 시행된다.

울릉도 지역은 현재 5500여세대가 거주하며 연간 35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보일러 문제가 발생할 경우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는 곳이지만, 지역적 한계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수행이 어려웠다. 때문에 보일러 서비스는 관할 대리점이 아닌 일반 설비업자를 통해 수리가 이루어져왔다. 설비업자 및 고객이 직접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는 출장 서비스를 수행했지만 육지에 비해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신속하고 빠른 대처도 어려웠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사전점검 서비스를 통해 울릉도 지역의 고객 불편 사항을 사전에 방지 해결하고, 불필요한 비용 낭비를 줄여줌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전양균 서비스 본부장은 “서비스 인프라가 취약한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이번 사전점검 서비스 행사를 시행하게 됐다”며 “울릉도에 서비스 지정점을 개설하는 등 지리적 여건에 따른 제한 없이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화, 모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또 업계 최초로 ▲원격 케어 서비스 ▲영상지원 서비스 등을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같은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동나비엔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

점검기간 중 사용자들은 5만원 이상 주요부품을 제외한 보일러 연결부 및 내부 등 모든 사전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점검기간 중 사용자들은 5만원 이상 주요부품을 제외한 보일러 연결부 및 내부 등 모든 사전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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