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리점 AS기사 700여명 7월말까지 23회 교육
친환경 정책 맞춰, 저녹스 1등급 보일러 교육 집중

귀뚜라미가 올해도 전국 대리점 AS기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말까지 '2019년 전국대리점 서비스 기술 강화 교육'을 총 23회에 걸쳐 실시한다. 사진은 최근 진행된 교육 모습.
귀뚜라미가 올해도 전국 대리점 AS기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말까지 '2019년 전국대리점 서비스 기술 강화 교육'을 총 23회에 걸쳐 실시한다. 사진은 최근 진행된 교육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귀뚜라미가 고객접점에 있는 전국대리점 AS기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기술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정부 친환경 보일러 보급 확대 기조 맞춰 올해는 저녹스 1등급 보일러에 대한 교육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이달부터 오는 7월 11일(목)까지 한달간에 걸쳐 전국 보일러 AS기사 700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전국대리점 서비스 기술교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전국대리점 서비스 기술교육’은 귀뚜라미보일러의 사후관리를 책임지는 AS기사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올해에도 내실 있는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국 AS기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별, 경력별로 특화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난해 고객만족도 평가가 저조했던 AS기사들에 대한 특별교육 과정도 신설했다고 밝혔다.

법령개정으로 친환경보일러에 대한 보급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올해 교육은 친환경보일러에 대한 내용이 추가됐다. 귀뚜라미는 ‘가정용 저녹스(콘덴싱)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 시행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의무화법’ 통과로 관심이 높아진 ▲거꾸로 NEW 콘덴싱 가스보일러 ▲거꾸로 IN-eco 가스보일러’ 등 친환경 보일러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중점적으로 편성했다.

또 교육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그동안 교육장소로 활용해 온 경북 청도 기술교육원 외에 서울, 의정부, 인천, 강원, 아산, 광주에 6개 교육 실습장을 추가로 마련했다. 교육 횟수도 지난해보다 10차례 늘렸다. 회차별 교육인원을 분산해 개인별 눈높이에 맞춰 집중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교육은 ▲고객대응 기초 소양교육, 제품별 구조 및 특징, 증상별 조치요령 중심의 신입과정 ▲현장별 A/S 대응사례 교육 및 신제품 분해 조립 실습 위주의 경력과정 ▲사외강사 초빙 서비스교육 등으로 진행되는 특별교육과정으로 총 23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AS기사들의 전문성과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매년 서비스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제품과 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며 지속해서 서비스 품질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귀뚜라미는 2015년부터 일반보일러를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면 16만원의 보조금을 제공하는 ‘저녹스(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에 참여해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서울시와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확대 보급 사업’ 업무 협약을 맺고 10% 가격할인과 BC카드 1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추가로 제공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