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식약처장과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좌 다섯번째)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좌 여섯번째) 등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좌 다섯번째)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좌 여섯번째) 등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기중앙회와 식약처는 헬스케어분야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 이사회회의실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이흥우 중기중앙회 부회장과 이재화 헬스케어산업위원장, 조용준 한국제약조합 이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중기업계는 ▲의료기기 전자파 안전 국제표준 전면 개정에 따른 중소 의료기기업체의 해외 인허가 지원 확대 ▲나고야의정서에 따른 생물유전자원 활용 기업 보호 대책 마련 ▲ 식품공전 개정시 중소기업계 의견 반영 확대 ▲ 죽염산업 육성을 위한 식품유형 기준 마련 ▲ 기능성 화장품 심사 제도 개선 등 17건의 정책과제와 개선사항을 건의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AI·의료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치료, 나노로봇 수술, 3D 바이오프린팅, 원격의료 등 산업 전반에 걸친 급격한 기술변화와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규제 간 간극이 우려되는 시기”라며, “현장과 규제간 간극을 좁히기 위해 오늘처럼 중소기업과 식약처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현장목소리를 정부에 적극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