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명품 편집샵 '롯데 탑스'의 온·오프라인 융합매장,
차별화된 해외 직소싱 상품 아울렛 보다 저렴하게 선보여
오픈 기념으로 전국 탑스매장에서 특가상품 판매

 아울렛 광교점 롯데탑스 매장 [롯데쇼핑]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롯데백화점이 30일 서울 건대 스타시티점에 롯데 탑스(TOPS)의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인 ‘롯데 탑스 미디어존’을 신규 오픈한다.

롯데 탑스는 롯데백화점이 지난 2015년 12월 첫 오픈한 해외명품 편집샵으로 명품 의류와 핸드백, 지갑부터 프리미엄 리빙상품까지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해외 직소싱을 통해 아울렛 가격보다도 저렴하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탑스 미디어존’은 롯데 탑스의 38번째 매장으로 기존 탑스 매장이 오프라인 판매 형태였던 것과 달리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첫 탑스 매장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진열 상품 외에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엘롯데(www.ellotte.com)’내 탑스관에서 판매 중인 5000개 이상의 온라인 전용 상품과 해외직구 상품을 매장내 ‘터치패널’과 ‘태블릿’으로 검색해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탑스 미디어존’에서는 브랜드 리미티드 상품, 콜라보 상품 등 온라인 전용으로만 판매되는 다양한 한정상품들의 샘플을 진열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해외명품 직소싱 매장을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으로 오픈한 것은 해외 패션상품에 대한 고객수요가 늘고있으나 온라인 구매 특성상 실물을 보지 못하는 점을 아쉬워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전국 탑스 매장을 통해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