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판매 활성화 위한 V커머스 아이디어 공모
7월 1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통해 예선 접수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은 중소기업중앙회에 설치돼 있는 홈앤쇼핑 코너. [이화순 기자]
홈앤쇼핑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영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사진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1층에 마련된 홈앤쇼핑 전시 코너.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홈앤쇼핑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참신한 영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연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재치있는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V커머스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모바일 판매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 참여는 공지된 10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2분 이내 V커머스 아이디어 및 영상을 제안하면 된다.

국내 및 해외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6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기획안 평가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들에게는 약 한 달간의 멘토링 기간 동안 제출한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할 기회가 주어지며, 제작한 영상과 영상소개 PT를 통해 8월 29일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홈앤쇼핑은 상금과 함께 우수상 이상 수상팀 중 선발해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hns-vcontest.co.kr/)에서 24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