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 모집
오는 31일까지 고비즈코리아 온라인 접수 중

고비즈코리아 캡쳐화면
고비즈코리아 캡쳐화면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진공은 2014년도부터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을 하고 있다. 매년 1000개 이상의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는 2000여개사가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약 590억원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특히 올해는 인터파크 등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보유기업 13개사를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 선발, 2500여개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수출 전 과정 지원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오는 31일까지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을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에 입점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부터 상품페이지 제작·등록, 고객대응, 해외배송,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전문인력이 부족해 수출, 마케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키워드광고, 배너,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수출 초보기업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은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전자상거래 시장을 통해 해외바이어를 실시간으로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수출 초보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성장 할 수 있도록 온라인수출 지원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를 통해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해외직판사업처(055-751-9777/977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는 ▲메가지에스 ▲비씨씨코리아 ▲비엘에스코리아 ▲와이아이씨컴퍼니 ▲유피트코리아 ▲이셀러스 ▲이지웹피아 ▲인터파크 ▲제피로 ▲지에스에이케이 ▲지오택 ▲크레이드인터내셔널 ▲판다코리아닷컴 등 13개사가 지정돼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