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덴마크 수교 60주년’ 기념해 방한,
8층서 열리는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위크’ 참관
덴마크 브랜드 참여해 다양한 프로모션

지난 2012년 방한때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을 둘러보는 덴마크 프레데릭 크리스티안 왕세자.
지난 2012년 방한때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을 둘러보는 덴마크 프레데릭 크리스티안 왕세자.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현대백화점은 21일 ‘한국·덴마크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방한한 ‘프레데릭 크리스티안(Frederik Christian)’ 덴마크 왕세자가 경기도 성남시 백현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방문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레데릭 왕세자의 이번 현대백화점 방문은 자국 브랜드 홍보를 위한 것으로 왕세자는 현대백화점과 주한 덴마크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는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위크’를 참관할 예정이다.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위크는 가구·침구·도자기 등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문화 행사로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판교점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 ‘보이드 팝업존’과 5층 ‘레고’ 공식스토어 1호점에서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는 100년 전통의 가구 브랜드 ‘칼한센&선’,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노르딕슬립’, 생활용품 브랜드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등 8개 리빙 브랜드와 칼스버그 맥주 등 4개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특히 ‘칼한센&선’ 매장에선 덴마크 현지 장인을 초청해 의자 제작 시연회를 열며 ‘로얄코펜하겐’ 매장에선 덴마크 현지 전문가를 초청해 도자기 핸드 페인팅을 진행한다.

이재실 현대백화점 판교점장(전무)은 “현대백화점 리빙 매출을 분석한 결과, 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의 리빙 브랜드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이번 왕세자 부부의 방한이 덴마크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