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주간] '신남방국가 진출 전략 세미나' 열려
[중소기업주간] '신남방국가 진출 전략 세미나'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따른
아세안국가 정보 제공
중소기업 주간 행사의 하나로 14일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신남방국가 진출 전략 세미나' 모습. [중기중앙회]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신남방국가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남방국가 진출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

중기중앙회와 싱가포르국제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정부의 신남방 정책 추진에 따라 중요성이 커지고있는 아세안 국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선 이수민 한국해외투자연구원장의 신남방 정책에 따른 아세안 지역 비교분석 및 투자동향 소개를 시작으로, 한경배 한영회계법인 세무사가 현지 진출 계획 단계에서의 고려사항 및 세무 관리 방법 등의 세무 전략을 설명했다.

이어 박병현 SEMBCORP 팀장은 아세안 국가 중에서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베트남·인도네시아 중부 지역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어주었다.

김경만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아세안 국가는 한국의 제2위 교역 파트너이자 전체 교역의 14%를 차지하는 핵심 파트너”라고 소개했다. 김 본부장은 “신남방국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중소기업이 현지 진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