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協, 현대·기아차와 車부품 혁신 나서
1차 협력사 기술협력 지원사업 모집

향후 일정표
향후 일정표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완성차 부품시장 진입기회가 생겼다.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가 벤처·스타트업과 기술협력에 나선 것이다.

(사)벤처기업협회는 현대‧기아차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이하 협력사)와 기술협력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에 참여코자 하는 벤처‧스타트업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보유기술을 활용한 협업모델을 제안한다. 협력사는 이를 검토해 공동연구 및 개발 등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협력사는 우수 협력성과물에 대해서는 현대‧기아차에 제안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제안된 성과물의 완성차 적용을 검토할 방침이다.

협회는 사업신청에서부터 협상단계까지의 전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진행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참여기업의 지적재산권과 아이디어 등 기술유출을 막기 위해 협력사, 참여 벤처·스타트업 등과 3자 비밀유지협약(NDA)을 체결한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1차 협력사에게는 벤처‧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전통 제조업을 벗어나 융‧복합 서비스기업으로 전환할 기회”라며 “벤처‧스타트업에게도 스케일업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의 사업공고란에서 ‘사전 정보제공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nggh@kov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