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8일 조직위원회 출범식 개최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개최
김봉진 배달의민족 대표 조직위원장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알린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8일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ComeUp 2019'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조직위원장인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은 김봉진 조직위원장(왼쪽)과 박영선 장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라고 외치며 단박에 1등 배달앱으로 승승장구, 100억 기부까지 실천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조직위원장을 맡아 중기부와 함께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준비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르호봇 비즈니스센터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ComeUp 2019'의 준비를 위한 조직 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이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조직 위원회 출범 선포와 위원 위촉,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브랜드 발표회로 진행됐다. 

'ComeUp 2019'행사는 11월 25~30일 6일간 부산 BEXCO (11월 25~27일)의 한·아세안 정상회의 부대행사와 서울 DDP(11.26~30)에서 세계 각국에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알리고 투자 유치, 파트너쉽 체결 등 글로벌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이다.

중기부는 이번 'ComeUp 2019' 행사를 통해 해외 벤처 투자자를 만나기 어려웠던 국내 유망 스타트업에게 해외 벤처 투자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ComeUp 2019'에서는 정부 주도의 의사 결정 구조를 최소화한다. 민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행사를 기획하는 등 민간의 자율성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조직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스타트업 민간 전문가를 중심으로 조직위원회를 구성했다. 김봉진 위원장(배달의 민족 대표)과 석종훈 위원장(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 실장) 2인의 공동 위원장과 민간 전문가 14명을 조직 위원으로 구성했다. 김광현 창업진흥원 원장,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 김한준 알토스벤처스 대표, 류중희 퓨쳐플레이 대표, 송은강 캡스톤 파트너스 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정남이 아산나눔재단 사무국장,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조상현 한국무역협회 실장, 황인선 (주)브랜드웨이 대표 등이 조직위원이다. 

김봉진 민간 위원장은 "민간과 정부가 협력해 글로벌 스타트업을 위한 상생 프로젝트를 멋지게 만든다면, 한국은 명실상부한 스타트업의 중심지, 글로벌 스타트업을 이끌어 가는 핵심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조직 위원회 출범식에서 조직 위원 16명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한국의 'ComeUp 2019' 행사가 핀란드의 'SLUSH', 미국의 'CES'와 같은 세계적인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열정과 노력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