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삼 홈앤쇼핑 사장, 감성 경영 나서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 감성 경영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 직원 소통 행사 '한마음 공감 Talk' 진행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이 직원들과 '한마음 공감Talk' 행사를 기획하며 건강한 조직 만들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홈앤쇼핑은 CEO와 직원 간 '격의 없는 공감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스마일데이(매주 금요일 조기퇴근)’인 지난달 2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마음 공감 Talk' 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총 2부로 나누어 ▲분기별 인센티브 포상 ▲CEO 메시지 ▲인문학 명사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에 진행된 ‘CEO 메시지’ 순서에서는 최종삼 사장이 직접 경영목표, 방향성, 운영 현황 등을 공유하며 조직구성원과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부에 진행되는 ‘인문학 명사초청 특강’은 직원의 인성함양과 인문학적 소양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첫 특강의 강사로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를 초청해 ‘대중음악, 세대소통과 자기혁신’을 주제로 문화를 통한 구성원 간의 소통에 대해 강연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홈앤쇼핑은 직원이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조직구성원 자율 협의체인 ‘평직원협의체(Blue Board)’를 구성, 운영 중이다. 협의체는 경영현황 공유 및 업무제도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평직원의 목소리를 경영 활동에 반영한다.

또한 오프라인 건의채널인 ‘CEO Talk’을 두어 내부 직원의 직장 내 애로사항과 협력사 등 외부고객의 불공정사항을 익명으로 청취하고 있다. 사내 총 22곳에 설치되어 2주 간격으로 접수, CEO에 직접 보고 후 개선한다.

최종삼 사장은 “이번 행사는 직원들과 소통 기회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 마련을 통해 직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