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시상식, 국민신문고 처리결과 종합평가

산림청 박종호 차장(좌측 네번째)이 1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5명과 함께 시상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산림청 박종호 차장(좌측 네번째)이 1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5명과 함께 시상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담당 공무원들의 사기증진과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선발대회를 개최하는 등 산림청이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올해도 1분기 국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수행한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은 ▲김진헌 주무관(산림자원과) ▲최호상 주무관(산림병해충방제과) ▲이윤희 주무관(산지정책과) ▲손인영 주무관(산지정책과) ▲조민성 주무관(산림자원과) 등 5명이다.

선발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은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민신문고 접수된 민원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처리 민원중 만족도 조사에 민원인이 응답한 만족도 점수와 전 분기 대비 만족도 상승률, 처리기간 단축률 등을 합산한 결과가 반영됐다.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국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직원들 덕분에 마음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민원인이 만족하는 산림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