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내달 31일까지 접수…총 상금 2100만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제27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초기화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제27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초기화면.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아울러 꼭 개선돼야 할 규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구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이사장 이상직)은 내달 31일까지 ‘제27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 참가인 경우 팀단위(3명 내외)도 가능하다.

응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 지원분야 ▲규제개선 분야 등이며 이중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6월 중순발표하며, 시상식은 7월 중 열릴 계획이다.

입상작 선정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응모작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관련 전문가 6명이 독창성, 논리전개, 정책 활용 가능성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발한다. 최종 우수작 20편에 대해서는 총 상금 2100만원이 포상된다.

입상자에게는 중진공 입사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실제로 2017년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가 2018년 신입사원으로 2명 입사했다.

이수형 중진공 혁신전략실장은 “이번 공모전에는 스마트공장, 드론, 자율주행차 등 혁신성장 8대 선도산업 관련 주제에 가점을 부여할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처음 실시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인 만큼 우수 아이디어는 기관운영 및 사업추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신청은 아이디어공모전 홈페이지(www.kosmecontest.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혁신전략실(055-751-9297, 92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