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보일러 부문 조사, 35점 만점 23점 받아

귀뚜라미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 가치평가기관인 브랜드키, 엠블럼 공동조사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귀뚜라미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 가치평가기관인 브랜드키, 엠블럼 공동조사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가정용보일러분야에서 고객의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는 어디일까? 귀뚜라미가 3년 연속 1위를 지키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주)귀뚜라미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의 유명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 엠블럼(MBLM)이 공동 발표한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는 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브랜드 고객충성도를 측정하기 위해 공동 개발한 지수다. 2016년부터 조사결과를 공개하고 있으며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는 2017년 첫 조사가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 이용경험이 있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2월 18일부터 11일간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조사(50%)와 일대일 유선 조사(50%) 방식으로 진행됐다.

귀뚜라미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50년 동안 형성해 온 고객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35점 만점에 총점 23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정상을 지켰다.

귀뚜라미는 1960년대 파이프 온수 온돌난방 방식의 연탄보일러 개발을 시작으로 1970년대 국산 KS 1호 기름보일러, 1980년대 일체형 기름보일러, 1990년대 한국형 온돌난방 구조에 최적화된 저탕식 가스보일러 등 보일러 기술을 혁신해 왔다.

또한, 생활 편의성은 높이고, 비용부담은 낮출 수 있는 보일러와 가스누출탐지기, 지진감지기, 분배기, 각방제어기로 구성된 ‘귀뚜라미보일러 세트’를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관들로부터 귀뚜라미보일러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세계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국 10대 브랜드 조사·컨설팅 기관으로 평가받는 브랜드키(Brand Keys)는 CLEI 모델(Customer Loyalty and Engagement Index)을 개발해 1996년부터 글로벌 브랜드의 고객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엠블럼(MBLM)은 세계 최초로 브랜드 친밀도를 측정·분석하여 글로벌 브랜드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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