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 정보와 지식 인터넷에 의존하지 마세요
세무 정보와 지식 인터넷에 의존하지 마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고객을 위한 세금 가이드 발간
투자수익 극대화, 세금 고려가 중요해
신한은행, 고객을 위한 세금 가이드 발간 안내문.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잘못된 정보와 지식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2019년 개정세법이 반영된 세금 가이드 ‘세금을 컨설팅하다’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세금 가이드는 2017년 8·2 주택시장 안정화대책, 2018년 9·13 부동산 대책 그리고 지난해 말 세법개정 등 주택 관련 세제 변화에 따른 안내서다. 인터넷에 의존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고객들이 피해를 볼 가능성이 있다. 올바른 세무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로 준비했다.

‘세금을 컨설팅하다’는 ▲부동산과 세금 ▲상속 증여와 세금 ▲금융상품과 세금 등 3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단순한 세법 내용뿐만 아니라 그 동안 전문가들의 세무상담을 통해 축적된 절세노하우를 담았다. 어렵지 않게 사례와 Q&A형식으로 다루고 있다.

가이드를 발간한 부서 신한은행 WM컨설팅센터 세무팀은 7명의 세무사 직원들로 구성돼 있다. 27개 PWM센터와 전국 영업점 프리미어 고객들 세무상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왕미화 신한은행 WM그룹장은 “올바른 자산관리와 투자수익 극대화를 위해서 세금을 고려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절세도 투자’인 시대에서 고객님들의 자산관리에 좋은 가이드북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