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동영상 500만 뷰
세대를 아우르는 나라 사랑 의식 확산 기여
‘좋아요’ 기부금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사업에 사용

KEB하나은행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나라사랑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나라사랑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홍보 모델인 래퍼 김하온. [KEB하나은행]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100년 전의 우리와 오늘의 우리가 시간을 달리했지만 한 목소리로 외치며 한 민족임을 유튜브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KEB하나은행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나라사랑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은 KEB하나은행의 홍보 모델인 래퍼 김하온이 작사와 랩에 참여했다. 독립운동 사적지를 찾아가 소개하는 콘셉트로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다.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새로운 100주년을 준비하자는 대국민 캠페인송이다.

캠페인송을 보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클릭수 당 500원이 기부돼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이게 된다.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인 ‘하나원큐’에서 동영상 음원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김하온 이미티콘도 제공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홍보부 관계자는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라는 무거운 주제지만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친근하면서도 밝은 분위기의 랩으로 캠페인송을 제작했다”며 “캠페인송을 듣고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는 댓글 반응이 많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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