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한달간, 슬로건ㆍ카드뉴스ㆍ캐릭터ㆍUCC 대국민 공모

수소에너지 대국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수소에너지 대국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소에너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4월 한 달간 대국민 공모전이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단장 신재행)은 현 정부가 추진중인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이행을 위해 다양한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동시에 이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시키고, 아울러 참신한 의견들을 수렴하겠다는 취지다.

추진단은 수소에너지가 일반 대중들에게 생소하다는 점을 고려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홈페이지에 계시하는 한편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수소 특성과 수소경제의 의의, 친환경성, 경제·산업적 파급 효과 등의 내용을 포함한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과 제안은 1차 전문가들의 심사 거쳐 기본적인 선정 작품을 선별할 예정이며 5월 한 달 동안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대국민 투표를 통해 다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최종 당선작 1개 작품에게는 부상과 함께 산업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또 각 부문 당선작에게도 부상과 함께 H2KOREA상 등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 및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를 참조하면 된다.

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며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는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 및 수소 연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관들이 모여 설립한 민관협의체다. 현재 16개 기관이 정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3개 기관이 준회원, 중앙정부 및 18개 지자체가 특별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