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 유도, 최우수, 우수 등 7명 선정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제73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맞아 국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행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식목일 기념행사는 국민의 나무 사랑 정신을 북돋고 건강한 산림자원 조성을 위해 매년 4월 5일에 열린다.

공모 주제는 ▲기념행사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인 슬로건 ▲기념행사 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할 수 있는 국민참여 프로그램 ▲연계할 수 있는 축제·행사 콘텐츠 ▲과거 행사 관련 개선할 사항과 기타 다양한 의견 등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팩스,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의 ‘민원참여-국민참여마당-이벤트공모전’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산림청은 참신성·충실성·실시 가능성·호응도 등을 기준으로 응모작을 종합 평가해 우수작을 뽑고, 최우수 1명, 우수 2명 등 총 7명에게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23일 산림청 누리집에 공지한다.

조준규 산림자원과장은 “정부주도 행사에서 탈피하고 국민들이 주도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식목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산림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