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인의 가격경쟁력 제고에 ‘앞장’

도매꾹 홈페이지 ‘최저가확인’ 카테고리 캡처
도매꾹 홈페이지 ‘최저가확인’ 카테고리 캡처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지난해 국내 E-커머스 시장이 100조원을 돌파하는 등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E-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력으로 ‘가격’이 꼽히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도매꾹만의 ‘최저가 검증요청’ 서비스가 많은 중소상인들에게 요긴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대 B2B 쇼핑몰 도매꾹(지앤지커머스)는 ‘최저가격 유지’를 통해 타 온라인 쇼핑몰 보다 판매 제품 중 70% 이상을 최저가로 공급하고 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도매꾹은 최저가를 확인을 할 수 있도록 ‘최저가 검증요청’ 시스템을 갖췄으며, 도매꾹 관리자 뿐 아니라 판매 업체도 공급 제품의 최저가 여부를 확인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가격에 의한 제품 판매량이 좌우되다 보니 많은 업체들이 해당 서비스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최용석 도매꾹 수석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가격이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판매자분들이 검증요청을 하고 있다”며 “도매꾹은 향후에도 판매자와 구매자, 도매꾹이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저가 검증작업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매꾹이 지난 2년간 제품 가격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 타 오픈마켓 대비 최저가 인증을 받은 상품 중 절반 가량이 20~30%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최저가 상품 비율이 높은 카테고리는 ‘패션잡화’, ‘화장품’으로 나타났다.

도매꾹의 ‘최저가확인’ 카테고리(domeggook.com/main/item/itemLowestPrice.php)를 통해 온라인 판매가와 도매꾹의 판매단가를 비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