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3종과 SM7 1종, 가솔린 대비 130만~150만원 저렴
독자기술인 도넛탱크 적용, 넓은 트렁크와 안전성 확보
올상반기 QM6 LPG출시, 중형 SUV 시장 선점 나선다

르노삼성 SM6 LPe
르노삼성 SM6 LPe

 

도넛 탱크가 적용된 SM7 LPe 프리미엄 컬렉션
도넛 탱크가 적용된 SM7 LPe 프리미엄 컬렉션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정부가 오늘부터 모든 LPG차량의 구매제한 규정을 폐지하고 일반인에게까지 판매를 허용함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중 르노삼성이 가장 먼저 자사 LPG모델 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 상반기 중 QM6 LPG차량도 출시될 예정이라, 중형 SUV시장에서도 르노의 발빠른 시장확대가 기대된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26일 LPG 일반판매 개시 확정공고에 따라 SM6 2.0 LPe와 SM7 2.0 LPe 등 LPG 모델 일반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일반판매용 SM6 2.0 LPe는 SE, LE, RE 등 3개 트림으로 판매된다. 일반고객 대상 판매가격은 SE 트림이 2477만8350원, LE 트림 2681만7075원, RE 트림 2911만7175원이다. 동일 배기량의 가솔린 모델 GDe와 비교해 트림에 따라 약 130~150만원 가량 낮은 가격대로 구성됐다.

또 SM7 2.0 LPe는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일반판매 가격은 2535만3375원이다.

SM6 LPe에 도넛탱크가 적용된 트렁크의 모습. 스페이타이어 공간에 저장탱크를 적용해 기존 LPG차량과 비교해 보다 넓은 트렁크 공간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이 차량의 특징이다.
SM6 LPe에 도넛탱크가 적용된 트렁크의 모습. 스페이타이어 공간에 저장탱크를 적용해 기존 LPG차량과 비교해 보다 넓은 트렁크 공간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이 차량의 특징이다.

르노삼성자동차 SM6 LPe와 SM7 LPe 모델의 장점은 르노삼성자동차가 마운팅 관련 기술특허 및 상표권을 모두 소유하고 있는 ‘도넛 탱크’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기존 LPG 차량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는 점이다.

‘도넛 탱크’는 트렁크 바닥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LPG 탱크를 배치했다. 일반 LPG 탱크와 비교해 40%, 가솔린 차량과 비교해 85% 수준까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춰 준다는 점에서 안정적이며 고급스러운 승차감까지 제공한다.

SM6 2.0 LPe는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패밀리룩인 C자 모양 주간주행등과 아메시스트 블랙 등 독보적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외관 스타일, 나파가죽 적용 퀼팅 가죽 시트와 역시 퀼팅 가죽을 적용한 대시보드 및 도어트림, 항공기형 헤드레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고급 편의사양 역시 기존 가솔린 모델과 거의 동일한 수준이다. 기본 모델인 SE 트림부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운전석 파워 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하이패스시스템, 전자식룸미러,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차음·열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스마트키, 매직트렁크 등과 같은 편의사양을 차별 없이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인 RE 트림 역시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LED 전방 안개등, 운전석·동승석 파워 및 통풍 시트,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사각지대 및 전방·측방 경보 시스템,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으며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S-링크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SM6 2.0 LPe는 2.0ℓ LPG 액상 분사 방식 엔진과 일본 자트코(JATCO) 사에서 공급하는 엑스트로닉(Xtronic) CVT(무단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m의 힘을 내며, 복합연비는 9.0~9.3㎞/ℓ다.

또한 SM7 2.0 LPe는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이지파킹, 샤크 안테나, 18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 LED 주간주행등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프리미엄 가죽시트로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운전 편의기능을 탑재해 탁월한 가성비를 제공한다. 2.0ℓ LPG 액상 분사 방식 엔진과 일본 자트코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m의 힘을 내며, 복합연비는 8.6㎞/ℓ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김태준 상무는 “규제 완화로 LPG 차량 시장이 일반고객들로까지 확대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LPG 차량에 대한 다양한 니즈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며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도넛 탱크’ 기술이 장착된 LPG 모델로 편의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승차감까지 차별화된 기술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도넛 탱크를 탑재한 QM6 LPG 모델을 개발 중이다. QM6 LPG 모델은 LPG 차량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경제적인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M7에 적용된 도넛형 연료탱크가 적용된 트렁크의 모습.
SM7에 적용된 도넛형 연료탱크가 적용된 트렁크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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