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제 6기 KB호민관’ 모집
고객이 들려주는 현장 목소리 반영

KB국민은행은 4월 3일까지 ‘제 6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KB호민관 모집 안내 모습.
KB국민은행은 4월 3일까지 ‘제 6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KB호민관 모집 안내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고객을 모시기에 경쟁에 치열한 가운데 기업들마다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활동이 적극 펼쳐지고 있다. 뉴데일리에 따르면 삼성생명이 대외 민원 축소를 위한 ‘VOC(고객의 소리)’ 시스템 활성화를 추진한다. 코웨이는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 높인다. 금융권에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은 4월 3일까지 ‘제 6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객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들어 경영에 반영한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

‘KB호민관(고객패널)’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적 고객 패널 제도이다. 2014년부터 시작한 KB호민관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변화들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제 6기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서비스 체험과 고객 인터뷰,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해 ▲주제별 활동 보고서 작성과 발표회 참석 ▲매월 정기모임과 수시과제 수행 ▲신상품과 신규서비스 FGI 참여 등이며,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이다.

지원방법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새소식→제 6기 KB호민관(고객패널) 모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선발한다. 최종 결과는 4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 6기 KB호민관 고객패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등 고객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수 있었다”며, “KB국민은행에게 소중한 이야기를 들려 줄 고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