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스트립 효율 높여줘…가전기기, 비상등에 적합

인피니언이 LED 스트립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초저전압강하 선형 LED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인피니언이 LED 스트립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초저전압강하 선형 LED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정전류 선형 LED 드라이버 IC BCR430U를 출시했다.

BCR430U는 독립형 동작으로 LED 전류의 양을 조정할 때 업계 최고 낮은 전압강하 성능을 제공해 줘 외부 전력 트랜지스터가 필요하지 않다. LED 스트립, 건축용 LED 조명, LED 디스플레이, 소매점·가전기기·비상등 조명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BCR430U는 전압 강하가 50mA일 때 135mV까지 낮을 수 있다. 때문에 전반적인 효율을 향상시켜 주고, LED 순방향 전압 허용오차와 전원 전압 변동성을 보상하기 위해 필요한 전압 헤드룸을 제공해 조명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BCR430U를 사용하면 전원 전압을 변경하지 않고도 조명 디자인에 LED를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ED 드라이버의 전류는 5mA부터 100mA까지며, 전용 핀으로 높은 값의 저항을 사용해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전원 전압 범위는 6V~42V이다. 또한 지능형 과열 제어 회로는 접합부 온도가 비이상적으로 높아지면 LED 전류를 낮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작동해 LED 수명을 연장시킨다.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bcr430u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