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주식시장 상황 진단, 설명
개인투자자의 금융시장 이해 도와

한국금융투자협동조합(이하 금융투자조합)은 오는 21일과 23일  서초구의 직능중소상공인교육원에서 개인 투자자를 위한 ‘내 삶의터닝포인트 : 주식병법 전략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세미나 안내문
한국금융투자협동조합(이하 금융투자조합)은 오는 21일과 23일 서초구의 직능중소상공인교육원에서 개인 투자자를 위한 ‘내 삶의터닝포인트 : 주식병법 전략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세미나 안내문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한국금융투자협동조합(이하 금융투자조합)은 오는 21일과 23일 서울 사임당로의 직능중소상공인교육원에서 개인 투자자를 위한 ‘내 삶의터닝포인트 : 주식병법 전략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금융투자조합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최근 국내 금융시장, 주식시장과 시대적 상황을 진단하고 신선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또한 데이터에 기반한 기술적 분석의 허와 실을 통해 삶에 미치는 영향 등을 밝힐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단기 투자 ▲중장기투자 종목정보 ▲종목선정방법 ▲투자엔진 빅데이터 분석 ▲환산가격분석 ▲산업분석 ▲가격분석 ▲가치분석 등을 설명한다.

세미나 후에는 참석한 개인투자자들의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시간은 물론, 금융투자조합 이경윤이사장이 1대 1 주식 상담, 자가진단과 컨설팅도 제공한다. 관심 있는 개인 투자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 이사장은 주식중독상담과 치유프로그램 개발, 저작권 등록을 한 상태다.

금융투자조합은 약자의 환경을 개선하고 악한 일을 멀리하면서 경제민주화에 기여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또 기관중심의 금융과 주식시장에서 최초로 금융투자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1566-3263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이사장은 "금융투자조합은 약한 자의 환경을 개선하고 악한 일을 멀리하고 경제민주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달 초 설립된 단체"라며 "본 세미나를 통해 개미투자자들이 실질적인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결심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참석을 요청했다.

한편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협동조합이 설립되기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