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5일 오후 2시 aT센터 5층
지원사업 안내, 개별상담, 식품분야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2019 중소식품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설명회’가  25일 오후 2시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사진. [aT센터]
'2019 중소식품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설명회’가 25일 오후 2시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사진. [aT센터]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오는 25일 오후 2시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2019 중소식품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고부가가치 농식품을 위한 전략 수립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설명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식품 품질위생 컨설팅,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판로지원, 자금융자 등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지원사업을 활용한 판로개척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또 '변화하는 유통환경에서의 고부가가치 식품개발’을 주제로 특강도 함께 마련한다. 

또 자금지원, 식품교육,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지정 등 개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기존에 정부 주요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기업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인식 aT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원 사업 안내를 통해 활발한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 신규 정책 니즈를 발굴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수한 식품외식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22일까지 참가업체명, 참석자 성명 및 연락처를 이메일(k-food@at.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