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공과금 등 빠르게 납부
통장, OTP 등 고객이 원하는 곳 배송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 촬영으로 쉽게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KB스타샷’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 촬영으로 쉽게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KB스타샷’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KB국민은행(이하 국민은행)은 스마트폰 촬영으로 쉽게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KB스타샷’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샷’은 모바일 뱅킹앱인 KB스타뱅킹에서 카메라 촬영만으로 공과금 납부가 가능한 서비스”라며, “공과금 용지를 들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납부하는 불편을 줄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통장, OTP, 증명서 등의 중요증서를 모바일로 신청하고 우체국의 본인지정 등기우편을 이용해 받을 수 있다”고 언급하며 “신청부터 교부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돼 영업점에 방문할 여유가 없는 고객들에 대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에 영업점 창구에서 주로 처리했던 각종 변경, 신고, 재발급 거래를 통합하고 대화형UI를 제공해 대화하듯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전했다.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FAX 로 제출했던 각종 서류도 카메라 촬영으로 영업점 직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다.

또 다른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스타샷’ 서비스의 확대 개편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늘어나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