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과제, 규제개혁, 정책소통 등에서 높은 평가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산림청이 정부업무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43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2017년 정부업무평가’에서 기관 종합평가 ‘우수’를 받아,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무조정실이 30일 발표한 ‘2017 정부업무평가’에서 산림청은 6개 평가부문(국정과제·규제개혁·정책소통·일자리창출·국민만족·기관 공통 부문) 중 ▲국정과제 ▲규제개혁 ▲정책소통 ▲국민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새 정부 첫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국정과제 분야에서는 사람중심의 산림자원 순환경제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확대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산림형 사회적경제조직 확대, 양질의 일자리인 산림복지 전문가 고용률 상승 등의 성과가 좋은 결과를 도출했다.

정책의 국민생활 속 확산을 위해 중요한 정책소통과 국민만족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정책소통(홍보)은 6년 연속 우수 평가를 이어갔다.

정책소통 분야는 산림분야 일자리를 중심으로 기관장 현장소통을 활발히 하고, 다양한 분야의 매체와 협업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대국민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규제개혁 분야 역시 국민이 규제개혁의 효과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5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산림청은 목재제품 규격·품질 검사기관 확대 등 기업활동 부담경감 및 미이용 임목부산물 활용촉진 근거 마련 등 신산업 관련 규제를 적극 발굴 개선한 바 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개청 50주년을 맞이한 사림청에 대해 무엇보다 국민들께서 우수한 평가를 해주신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새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숲을 통해 국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산림청 전 직원들은 더 힘껏 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