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티젠소프트가 동작구청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동작구청 홈페이지 전면 개편 구축 사업’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시스템(TG 1st MCMS)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최신 ICT 및 정책 환경을 고려한 홈페이지 전면 개편 및 콘텐츠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으로 부서 담당자의 업무 경감을 통해 보다 양질의 콘텐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으로 기존에 별도 운영되던 ▲동작구청 포토갤러리 ▲동작구청 인터넷 방송 ▲통합홈페이지 구청장과 찰칵 ▲구청장 동영상자료실 등 다수 홈페이지를 하나의 콘텐츠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어 시스템 유지보수 예산 절감, 신속·정확한 장애 복구 및 효율적인 자원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멀티미이더 콘텐츠 개편으로 담당자에게는 관리의 편의성을, 사용자들은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해졌다.

티젠소프트 자체 개발 솔루션인 ‘TG 1st MCMS’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관리 외에도 편리한 카테고리관리, 메타데이터관리, 동영상 인코딩/스트리밍, 동영상 구간추출, HTML5 플레이어 등 다양한 모듈이 탑재돼 있어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 문서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서비스 및 관리에 최적화된 통합 아카이브 시스템이다.

현재 VR 관련 기능이 추가됐으며 단일 솔루션에서 VR콘텐츠와 일반콘텐츠의 인코딩을 통합 지원한다. 또한 Non Active-X, Plug-in 설치없이 VR콘텐츠의 재생을 지원하며, VR콘텐츠 재생시 웹에서는 마우스의 이동, 모바일 기기에서는 기기의 이동(움직임)에 따라 트래킹을 지원한다.

티젠소프트 관계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록물을 디지털화하고 통합 DB화해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 도입을 문의하는 기관이 증가하고 있다”며, “콘텐츠 생산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해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시스템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아울러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및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 및 공유 대표 솔루션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ovie(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TG 1st MCMS(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관리솔루션), TG 1st Player(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동영상 스트리밍/Live솔루션) 제품군을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서울소방재난본부, 중소기업청, 영상물등급위원회, 해병대사령부, 충남도청 등 다수 구축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