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위해 협력체계 구축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 홍보
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 유치
국립박물관에서 마이스(MICE) 관련 행사 유치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관광공사는 15일 오후 3시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 홍보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다. 이번 협약은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국립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관광공사는 15일 오후 3시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 홍보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다. 이번 협약은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국립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전경.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5일 오후 3시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지역 국립박물관의 관광활성화 및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문화관광 상품개발, 홍보 등 문화관광 진흥 사업 공동 추진 ▲두 기관의 홍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협력 ▲기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홍보 협력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지역 국립박물관의 전시, 교육, 공연 등 문화 콘텐츠를 공사에서 실시하는 봄·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일정에 포함해 홍보한다. 또 여행정보 누리집, 외국인 서포터즈 등 공사 홍보 사업에 박물관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도 소개하게 된다.  아울러 두 기관은 학회 및 총회 등 마이스(MICE) 관련 행사를 국립박물관에 유치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창욱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전략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을 강화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국립박물관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