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블록체인 테크노믹스 최고위과정’ 개설
한양대, ‘블록체인 테크노믹스 최고위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3.14~7.4, 산업계 CEO, COO, CTO급 임원진 대상
한양대 블록체인연구원이 올해 제1기 '블록체인 테트노믹스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한양대 블록체인연구원이 올해 제1기 '블록체인 테트노믹스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한양대에서 산업계에 종사하는 CEO, COO, CTO급 임원들을 대상으로 최근 ‘블록체인 테크노믹스 최고위과정’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양대 블록체인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교육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융·복합화되는 급격한 기술환경의 변화에 신사업의 기회를 포착하고,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융합 디지털 경제시대를 맞이한다는 목적으로 개설됐다.

융합 디지털 경제 시대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과 이를 둘러싼 정치, 경제, 산업, 문화 생태계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관련 전문지식의 함양과 사례연구를 통해 실증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제1기 교육은 오는 3월 14일 개강을 시작으로, 7월 1일까지 총 15주간 진행된다.

블록체인 기술현황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과 국가전략, 블록체인 전략과 생태계, 글로벌 블록체인 규제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 크립토 회계와 세금 등 경영·전략, 법률·정책, 금융·경제, 사회·혁신, 융합·사례 등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술과 현황들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한양대 유민수, 배경훈, 강형구 교수와 서울대 유병준 교수, 국민대 정민구 교수를 비롯해 한국은행, 금융위, 한국거래소, 각 관련기업의 대표 등 전문가들이 각각의 주제별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40명 내외며 지원자격은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고위 공무원, 공공기관·공기업·연구소 임원 ▲전문직 종사자 등이다.

등록금은 690만원(국내연수비용/해외연수비용 별도)이며, 매주 목요일 강의가 진행된다. 지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한양대 블록체인 테크노믹스 최고위과정 커리큘럼
한양대 블록체인 테크노믹스 최고위과정 커리큘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