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영 한국제품연구 대표, 20개국의 발명특허 취득
최대의 연비효과, 주행성능 향상에 미세먼지 방출 막아
생산물량 95%가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으로 수출

 

김세영 한국제품연구 대표가 완전 연소로 매연과 급발진 등을 잡는 '싸이클론7'의 원리와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이화순 기자]
김세영 한국제품연구 대표가 완전 연소로 매연과 급발진 등을 잡는 '싸이클론7'의 원리와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이화순 기자]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쓰던 자동차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차를 오랫동안 잘 쓰기 위해서는 자동차의 노화를 막아줄 필요가 있다.

한국제품연구(대표 김세영, www.cyclone5.com)가 31년 전 '싸이클론1'을 출시한 ‘싸이클론’ 시리즈는 자동차 출력 증가, 최대의 연비효과, 주행성능 향상에 미세먼지 방출을 막아 지구 온난화 방지에 힘을 보태는 관심 끄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현재 ‘싸이클론7’까지 나와있다.

‘싸이클론6’ 보다 업그레이드된  ‘싸이클론7’은 이전 시리즈보다 공기 회전력이 많이 개선돼서 와류가 더 강해졌다.

싸이클론 시리즈는 자동차의 에어크리너 출구 혹은 에어플로 센서 다음에 간단히 장착하거나,  배기에 추가 장착하면 된다. 장착만으로 완전 연소가 이뤄져 매연을 줄이고 급발진 사고 방지, 연료절감 효과 등을 볼수있어 오랫동안 호평받아온 시리즈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 때 전세계 20개국의 발명특허를 취득했으며 생산물량의 95%가 미국을 비롯 일본, 호주, 중국 등에 수출됐다. 

김세영 대표는 연세대 금속공학부를 졸업, 기아자동차 기술연구소에서 10년간 몸담았다. ‘싸이클론’ 발명으로 국내 중소기업 창업대상과 에너지 유공자 표창외 해외국제발명전에서 수상했다.

김 대표는 “88년 송도 자동차경주에서 싸이클론을 장착한 프라이드급 차량이 우승한 경력도 있다"면서 "영리만을 추구하지 않고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과 환경오염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싸이클론 장착 사례를 설명하면서 “너무 사례가 많다. 그중 한 고객은 아반테vvt에 2개의 싸이클론6를 싸이클론7로 개조한 후 연비가 38% 이상 늘어나 13일 운행했던 연료로 18일 운행했다고 알려왔다”며 “자동차를 위해서나 환경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유가 인상시 필수적으로 갖춰야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싸이클론7
싸이클론7

싸이클론은 자동차에 흡입되는 공기를 강하게 돌림으로써 흡입시 생성되는 저항을 최소화시키고 연소실 내부의 공기 충진률을 높여 완전 연소를 유도한다.

이에 따라 연소률이 높아져 같은 양의 연료와 공기가 투입되더라도 폭발력을 순간적으로 극대화시켜 출력을 증강시킨다. 또 자동변속차량 및 LPG엔진의 발진력을 개선시켜주며 급발진방지 및 엔진 화재 방지에 효과가 있다. 가솔린, 디젤, LPG 등 연료나 형식에 관계없이 모든 차종의 흡배기통에 간단히 장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제품연구측은 “국내 대형물류회사인 CJ GLS가 화물차에 시험한 후 전국 300대 차량에 장착했으며 일성관광도 버스에 장착해 연비절감 및 출력개선 효과를 보았다”고 소개했다.

과거의 ‘싸이클론2’는 미국시험에서 휘발유 맥시마, 올스모빌 오토차량에 장착해 90키로 정속주행시 각각 24%, 22%의 연료절감 효과, 포드 토러스 경우에도 현저한 배기가스 감소효과를 보여 전 물량의 95%를 미국을 비롯한 호주 일본 중국 등의 해외로 수출했다.

김 대표는 "항간의 급발진도 엔진 내 불완전연소로 퇴적된 카본이 적열되어 동시다발적 폭발을 일으키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싸이클론 와류장치는 연소실 내부 퇴적 카본 청소를 행하기에 급발진 방지와 역화에 의한 엔진 화재도 방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싸이클론 시리즈를 이용한 수많은 고객들의 이용후기를 보관하고 있는 김대표는 "휘발유, LPG 엔진 차량은 제동력 강화 효과가 있었고, 디젤 터보인터쿨러 엔진의 저속 반응 지연 현상도 개선됐다"고 말한다.

실제로 이용객 중에 2018 더뉴카니발 휘발유 3.3리터 비터보 오토 9단의 경우, 싸이클론7 장착 후 연비가 55% 개선되기도 했다고 피력했다.

"싸이클론으로  환경 개선까지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어 보람이 크다"고 말하는 김 대표는 고객이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무조건 환불해주는 정책을 고수해 왔다. 또 장애인 차량에는 20% 할인해준다. 

한편 한국제품연구는 15년 전부터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전기분해장치’를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031)469-8195.

싸이클론7을 장착한 모습
싸이클론7을 장착한 모습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