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31일, DDP에서 ‘한국 전자IT산업 융합 전시회’
삼성·LG전자 이외에도 중견·중기 및 스타트업도 참여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CES 2019’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갤럭시홈’을 살펴보고 있다.[삼성전자]
 미국 ‘CES 2019'에 참가한 국내 기업들이 오는 29~31일 서울 DDP에서 혁신성장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사진은 지난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9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갤럭시홈’을 살펴보는 모습. [삼성전자]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정보기술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 참여한 우리 기업들의 혁신 기술과 제품이 공개돼 한국 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오는 29부터 3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내 기업의 핵심 제품과 혁신 기술을 만나고 기업 성과를 공유하는 ‘한국 전자IT산업 융합 전시회’가 열리는 것이다. 이 전시회에는 이달 초 세계 최대의 정보기술전시회인 ‘CES 2019’에 참여한 삼성전자, LG전자, SKT, 네이버랩스를 비롯해 혁신상 수상 등 CES에서 큰 주목을 받은 대기업은 물론,  중견‧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35개사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는 ▲AR/VR ▲스포츠엔터 ▲헬스케어 ▲스마트홈‧시티 ▲로봇 등 5가지 주제에 맞게 혁신제품들이 배치돼 전시될 예정이다.

주요 기술과 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것이 가능한 '롤러블 TV', 크기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 ‘차세대 Micro LED TV’, 스마트가전과 연동되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인공지능 ‘홈 로봇’,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을 ,차량 내·외부에서의 확장된 연결성,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솔루션인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등을 선보인다.

또한, 실제 이미지가 도로 위에 존재하는 것처럼 보여 줌으로써 내비게이션 정보 및 위험 경고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3D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품’, 홀로그램과 인공지능 플랫폼이 결합해 홀로그램으로 전신이 구현된 3D 캐릭터와 소통 가능한 ‘홀로박스’ 등도 볼 수 있다.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제품도 한자리를 차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세계 최초의 다각도 3D 초음파 태아 얼굴 촬영 VR 제품, 헬멧 크기로 뇌 구석구석을 정밀하게 촬영 가능한 휴대용 뇌영상 촬영장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시스템 및 AI기반의 헬스케어 제품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핵심 분야가 다수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KOTRA,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창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또한, 일반 관람의 경우 1.29일은 오후 12시~6시, 30일과 31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